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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패션플랫폼 라이스트에서 발표한 명품순위 공개

 

작년 1위였던 발렌시아가의 추락

발렌시아가와 같은회사인 구찌 역시 인기 하락중 

▶ 경기침체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맥시멀리즘이 끝났고.. 더 이상 로고플레이가 유행하지 않는 것으로 분석 중이라고합니다.

1위. 프라다

  • 2022년 매출 32억 5200만 유로 발표(약 4조 7천억원)
  • 2023년 프라다 프레임 심포지엄 홍콩 공개
  • 밀라노 FW23 남성복 쇼 발표, Enhypen 참석

 

2위. 미우미우

요새 핫한 미우미우가 역시나 전세계 인기명품 2위에 올랐습니다. 

  • 2022년에 4억 3,200만 유로의 매출 발표(약 5천억원)

3위. 몽클레르

  • 2022 몽클레르 그룹 매출 전년 대비 25% 증가

4위. 발렌티노

 

Valentino Essentials 캠페인 - 너의모든것 펜 배질리 Penn Badgley
  • 방탄소년단 슈가 브랜드 앰버서더 위촉
  • Law Roach, Anna Dello Russo와 협업하여 SS23 재해석
  • Valentino Essentials 캠페인의 모델로 너의모든것 펜 배질리 Penn Badgley 

 

5위. 로에베

로에베 파세오 백 Loewe Paseo / 3,085,000원
  • Paseo 백 출시

 

6위. 보테가 베네타

Andiamo백을 든 BTS의 RM, 보테가베네타
  • 2022년 매출 17억 유로(2조 4천억) 보고
  • Andiamo 가방 출시

7위. 돌체 가바나

  • 킴카다시안 모델로 선정

8위. 베르사체

  • 도자캣, 젠다야 착용 후 틱톡에서 인기몰이

 

9위. 구찌

  • 2022년 매출 105억 유로 발표(15조 3천억)
  • Sabato De Sarno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

10위. 생 로랑

  • Anthony Vaccarello의 FW23 컬렉션을 보여주는 남성 PFW로 돌아왔습니다.
  • Pedro Almodóvar를 포함한 감독들이 SS23 캠페인에 출연
  • 오스카상과 배니티 페어 애프터 파티 레드 카펫을 위해 유명인사들에게 옷을 입혔습니다.

11위. 디올

  • 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
  • 쿠튀르 쇼에서 조세핀 베이커에게 경의를 표하다

12위. 나이키

티파니앤코 나이키
  • 3분기 매출 118억 달러(15조 7천억) 발표
  • Tiffany & Co.와의 협업 중단

13위. 루이 뷔통

  • 2022년 처음으로 매출 200억 유로 돌파(29조원)
  • 퍼렐 윌리엄스 남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임명
  • 방탄소년단 제이홉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

14위. 디젤

  • 에랄도 폴레토 CEO 사임

15위. 버버리

  • LFW에서 다니엘 리의 데뷔 컬렉션
  • Kate Ferry CFO로 임명

16위. 펜디

  • 티파니앤코와 함께 실버바게트백 제작

17위. 스킴스SKIMS

  • 킴카다시안의 명성 지속

18위. 발렌시아가

  • 작년1위에서 인기순위 급락

19위. 자크뮈스

 

  • 나이키와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발표
  • 갤러리 라파예트 팝업스토어 오픈
  • Kylie Jenner, Dua Lipa 및 Rita Ora가 착용

 

20위. JW 앤더슨

  •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은 창의적인 영향력과 혁신으로 니만 마커스 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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