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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로는 광고와 유행에 속아 거금들여 잡화를 구매했는데 쓸 일이 없어 속이 타실때가 있을거에요.

여러분의 합리적인 명품소비를 위해 2020년 명품 트랜드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 유명 브랜드 매출분석 시리즈 ★ - 망해가는 브랜드, 호구처럼 비싸게 구매하지 말자!

1) lovehwk.tistory.com/23 GUCCI구찌 2020년 신상, 올해 절대 사지마세요! (명품매출 시리즈 1. kering 20년 3분기 보고)

2) lovehwk.tistory.com/24 요즘 더욱 예쁜 루이비통, 역시 아시아의 대세였어!(명품매출 시리즈2. LVMH 3Q 매출 )

3) lovehwk.tistory.com/29 티파니앤코(Tiffany &Co) 드디어 팔렸다! 우리 다이아몬드 앞으로도 안전해요♥(명품매출 시리즈3. LVMH Tiffany&CO 매각조건 협의 완료 )

 


 

[GUCCI구찌 2020년 신상, 올해 절대 사지마세요! (명품매출 시리즈 1. kering 20년 3분기 보고)]

 

이번시즌 명품 가방, 특히 구찌는 가급적 안 사는게 좋겠어요. 

유행하지 못한 모델 라인은 금방 사라지거든요...ㅠㅠ

에르메스급 브랜드가 아닌 이상 유행지난 콜렉션은 희소성도 없어요. 단지 철 지나 보일뿐이죠. 

 

오늘은 코로나19로 매출이 급락한 주요 명품사의 매출 근황 뉴스와, 구찌 2020 신상 라인업을 구매하지 말아야 할 이유를 전달해 드립니다.

 

그냥 감이 아니라,

구찌, 입생로랑, 보테가베네타를 소유한 kering 사의 반기매출보고를 통해 근거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 구찌 2020년 신상, 하나 같이 재탕에 촌스럽지 않으세요? ㅠㅠ 저만 안 예뻐요?

답은 : 안예쁜게 fact다. 아시아에서 유독 인기 없는 2020년 구찌, 우리 눈에 안 예쁜게 맞았어요.

 

 

 

구찌 마몽 라인 이후로 별다른.. 스테디셀러가 나오지 않는 구찌의 상황

 

 

 

 

 

할머니가 물려준 가방같은 재키 1961 스몰 호보백, 클래식/복고와 촌스러움은 다른거에요.

 

 

 

 

 

 

아직도 마몽 이후 마음을 사로잡는 모델이 없죠?..

 

 

 

근 몇년간 구찌 가방은 필수품이었죠.

코로나19로 인한 팬더믹이 시작되기 전인 2020년 1월에는

무려 2자리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저도 이 때 하나 샀어요. )

 

 

 

여행을 아주 많이 다닐 줄 알고, 구찌 여행가방을 샀어요.

 

 

괌에서 구매하며 찍었던 가방 사진 첨부하며 눈물을 훔칩니다.

 

코로나로인해 2020년 1월~6월 명품 매출은 박살이 났습니다.

(루이비통, 샤넬, 티파니앤코 등등 모두 심각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구찌 신상 가방, 올해 사지말아야 할 이유 1.

다른 명품은 매출을 회복하고 있지만, 구찌의 매출은 여전히 하락중이에요.

 

표 1. 커링사의 매출 보고서 2020년 1~6월

 

kering의 2020년 반기(1~6월) 매출, 입생로랑과 구찌의 매출 하락이 상당합니다.

 

 

모든 브랜드에서의 매출 하락이 발생했지만, kering에서 가장 큰 매출을 차지하는 구찌의 매출타격이 가장 컸습니다.

2020년 7~9월에는 명품 매출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구찌는 여전히 나홀로 하락세에요. 

 

표 2. 커링사의 매출 보고서 2020년 7~9월

 

kering의 2020년 3분기(7~9월) 매출, 구찌 혼자 매출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구찌 (Gucci Revenue) : 구질구질한 이유들을 들이대며, 그래도 타격에서 벗어나고 있다고...하락폭이 줄어들고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어요 ㅠㅠ 관광객이 부족해서 그런거라며.. 관광이 줄어서 서유럽 (47.3 % 감소)과 일본 (25.9 % 감소)에서 판매량이 감소했답니다. 그나마 온라인 판매분으로 매출하락을 상쇄했습니다.

 

입생로랑(Yves Saint laurent Revenue) : 2020 F/w 시즌의 성장과 중국에서의 온라인 판매를 통해 모든 부분에서 매출을 회복했다고 합니다.

 

보테가베네타(Bottega Veneta Revenue) : 중국, 한국에서의 인기가 매출의 상승을 이끌었다고 해요. 

 

이외에도 발렌시아가(Balenciaga) 매출,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매출, 부쉐론(Boucheron) 매출도 아시아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요새 결혼반지.. 티파니 잘 안사고 부쉐론 사는게 제 주변뿐만은 아니었나봐요. 

 

 

 

요즘엔 티파니앤코보다 부쉐론의 웨딩밴드 반지를 더 많이 사는 것 같아요.

 

 

 

아시안의 사랑을 받지 못한 구찌의 이번 시즌 컨셉은 필히 변경되겠죠?

 

구찌 신상 가방, 올해 사지말아야 할 이유 2.

매출의 하락을 방어해주는 한국과 중국이 일본만큼 중요해질 것입니다.

 

 

 

 

 

 

위 표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찌의 매출은 2019년엔 1월~6월 6조 1,149억원을 벌었지만, 올해는 4조 689억원을 벌어 33%의 매출 하락을 기록했고

입생로랑의 매출은 1조 2,886억원에서 9,000억원대로 30%가량의 감소율을 보였습니다.

다만 구찌 홀로 3분기 매출을 회복하지 못한건, 아시아인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했다는것!

 

이번 시즌 구찌가방은 저나 제 주변 분들이 모두 별로라고 하시는데요. 

우리 아시아인 눈에 안 예쁜 가방은 사라질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제 구찌의 주요 공략 타깃이 되었으니까요.

 

결국 향후 컬렉션은 철저하게, '한국인'과 '중국인', 글고 '일본인' 눈에 예쁜 것이 나올겁니다.(일본에서도 이번 시즌은 참패했기 때문에, 아시아인의 취저템이 나올게 분명합니다. )

기업은 매출을 통해 움직일 수 밖에 없는 곳이라는것! 잊지마세요~ 

 

아래 매출 회복 기대 코멘트를 보시면 제 추론이 맞을 겁니다.
커링 매출관련 코멘트

>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장의 lock down이 먼저 해제 됨에 따라, Kering은 '중국 본토가 주도하는 회복'을 기대한다

> 1,2분기 보테가베네타의 매출 하락률이 다른 명품 브랜드에 비해 낮은 이유는 한국과 중국의 매출 견인 때문이다.(명품 매출보고서에 한국이 언급된건 이례적입니다. 그만큼 한국인의 구매력과 위상이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 입생로랑의 F/W시즌 성공과, 중국에서의 성장이 매출 회복에 기여했다. 

 

라고 언급하기도 했어요.

 

 

우리 눈에 예쁘지 않은 라인은 단종되고/유행에 지난 컬렉션이 될 가능성이 크겠죠?

그렇다면 이번 구찌 라인업을 사는건 굉장히 무모한 행동일 수 있어요. ㅜㅜ

아무리 유명한 연예인이 들어도, 광고에 나와도 안 예뻤던 이번 구찌, 다른 아시아인도 그렇게 느꼈네요. 

자신있게 외쳐봅니다. 이제 복고 그만해주세요. GUC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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