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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에 200~300만원은 우습게 넘어가는 명품 의류, 잡화! 

백화점에서 티셔츠 하나에 10만원쯤 쓰고 보니 알고보니 망한브랜드!

 

때로는 광고와 유행에 속아 거금들여 잡화를 구매했는데 쓸 일이 없어 속이 타실때가 있을거에요.

여러분의 합리적인 명품소비를 위해 2020년 명품 트랜드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LVMH 루이비통 모엣헤네시의 2020년 3분기 매출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유명 브랜드 매출분석 시리즈 ★ - 망해가는 브랜드, 호구처럼 비싸게 구매하지 말자!

1) lovehwk.tistory.com/23 GUCCI구찌 2020년 신상, 올해 절대 사지마세요! (명품매출 시리즈 1. kering 20년 3분기 보고)

2) lovehwk.tistory.com/24 요즘 더욱 예쁜 루이비통, 역시 아시아의 대세였어!(명품매출 시리즈2. LVMH 3Q 매출 )

3) lovehwk.tistory.com/29 티파니앤코(Tiffany &Co) 드디어 팔렸다! 우리 다이아몬드 앞으로도 안전해요♥(명품매출 시리즈3. LVMH Tiffany&CO 매각조건 협의 완료 )

 

[요즘 내 눈에 예쁜 루이비통, 디올!역시 대세였어!(명품매출 시리즈2. LVMH 3Q 매출 )]

 

루이비통모엣헤네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명품 본사?라고 볼 수 있어요. 한번 쯤 들어본 브랜드도 알고보면 루이비통모엣헤네시 소유인 경우가 많지요.

 

 

한국에서 유명한 잡화 브랜드는 루이비통(louis vuitton), 로에베(LOEWE), 펜디(FENDI), 크리스챤디올(CHRISTIAN DIOR), 셀린느(CELINE), 지방시(GIVENCHY), 겐조(KENZO), 마크제이콥스(MARC JACOBS), 

유명한 술 브랜드는 돔페리뇽(DOM PÉRIGNON), 모엣샹동(MOËT & CHANDON) 이 있어요.

시계브랜드 태그호이어, 불가리, 제니스도 모두 LVMH 소속의 브랜드이지요.

 

 

 

LVMH 브랜드 페이지 메인, 총 75개의 메인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의 모든 출처는 기사나 주관적인 글 스크랩이 아닌, LVMH Q3 2020 REVENUE REPORT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우선 명품 1~3위를 차지하는 구찌가 쇠퇴했다면 다른 브랜드는 성장하는 법이지요.

루이비통 그룹 역시 코로나19로 엄청난 타격을 맞았지만, 3분기(20년 7월~9월)부터는 아시아에서 루이비통과 크리스챤 디올의 두자릿수 성장으로 그룹의 위기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LVMH 그룹의 매출 비중에서 아시아는 일본을 포함하면 41%나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패션업계와 동일하게, 아직 1~6월의 매출 하락분을 만회하지는 못하였어요.

그렇지만 앞서 리뷰한 Kering그룹과는 달리 3분기 패션&잡화 매출 시장에서 상승세를 기록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LVMH 그룹 3Q 매출 성장률

 

 

루이비통 그룹은 그 규모가 매우 커서, kering처럼 잘 나가는 1위 브랜드로 매출이 상쇄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디올과 루이비통의 엄청난 성장에도 그룹은 하향세를 찍었습니다.ㅠㅠ

 

 

이번 시즌 루이비통의 성공은 아래 요인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2020년 루이비통 시즌 3분기 성공요인!

 

1) 첫 번째는Since 1854 자카드 패턴의 정착이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새로 나온 since 1854 패턴이에요. 복고풍이긴 하나 촌스럽지 않다는게 구찌와의 차이점!

 

 

 

2) 두 번쨰로는 카퓌신 백의 콜라보레이션 성공입니다.(객단가가 높다 보니 매출에 큰 기여를 했나봐요)

 

 

 

루이비통 카퓌신 PM \6,340,000  / M43934 기본모델도 600만원이 넘어요.

 어차피 콜라보레이션템들은 너무 특이해서 일반인이 구매하긴 무리입니다^^

 

 

3) 디지털 프로모션을 강화해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린것도 큰 성공요인이라고 합니다.

▶ 루이비통은 실제로 언제부턴가 알림톡을 통해 정말 홍보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고전적인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연령대를 낮추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하는 것 같아요. 

 

2020년 디올 시즌 3분기 성공요인!

 

디올은 아시아 뿐 아니라, 모든 지역에서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1) 상하이와 파리에서 성공적으로 컬렉션을 마쳤다고..(그냥 옷과 가방이 너무 예쁘게 나왔다는 뜻이겠지요..)

2) Knitted bar jacket, dior bobby bag이 잘나가서라고 합니다.

 

 

 

Dior bobby bag(디올 바비백) / 미니사이즈 기준 460만원대~

 

 

 

 

 

 

KNITTED DOUBLE-BREASTED BAR JACKET, DIOR / 3,500$ 

 

 

결국 그냥 너무 예쁜 물건들이 나와서 아닐까합니다.

또한 좋은 컬렉션을 선보이다 보니 기존 시그니쳐 라인들도 대중성이 강화되었지요.

내년 시즌 컬렉션을 보니, 다시 또 아름다워요. dior의 성장세는 내년에도 무난히 지속될 것 같습니다.

 

 

 

 

올해는 명품 브랜드에 있어 참 힘든시기입니다.

그만큼 내년부터는 철저하게 데이터 기반의 물건들이 선보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코로나19에 대해 타격을 가장 적게 받은 일본, 한국, 중국이 향후 명품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지요.

 

혹시라도 결혼이나, 생일로 지금 꼭 명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적어도 인기 없어 단종될 걱정이 없는 디올(예산이 500만원 내외라면 더도덜도 말고 레이디백, 요새는 샤넬보다도 더 자산적인 가치가 있는 것 같아요.), 또는 LV 가방을 장만해 보세요.

 

(저도 이미 루이비통 네오노에에삐를 구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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