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슬라의 형편없는 마감에 대한 소문은 익히 들어 알고 있습니다. 

이건 비단 한국에서만 일어나는 일은 아니라고합니다. 

미국은 A/S센터가 많다보니 '고쳐주면 되지' 모드인지라 한국에서보다 더욱 서비스관련 원성이 높다고 합니다. 

 

한국만 호구로 삼는 애플과 달리, 테슬라는 전세계 유저들을 호구로 하기에 모두 평등한걸까요?

 

한국에서 받고 있는 자동차의 상태는 그나마.. 양품이라고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요새 미국에서는 테슬라 모델Y와 모델3에서 USB C 포트와 무선충전기가 빠진채로  출고중이라고 합니다.

 

 

원래 정상적인 양품이라면, 센터박스에는 C타입포트가, 네비게이션 아래에는 무선충전기가 설치된채로 출고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마감을 못한채로 출고중이라고 합니다.

 

테슬라는 당연히 알고있구요! 

 

위 사진은 미국에서 11월 13일 인도받은 모델Y의 센터콘솔입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있어야 하는 무선충전기와 USB C Port 모두 일단 없는채로 타야 한다고 합니다.

나중에 빠르게 수리할 수 있도록 사진과 같이 달랑 구멍 두개만 뚫린채로 제작 되어있네요. 

 

USB칩이 부족하니 센터콘솔없이 차만 찍어서 나중에 장착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USB 칩은 12월에 생산 예정이라고 하구요.. 

 

그래요. 부품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결함은 고객이 알아차리기 전까지는 절대 '먼저' 이야기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언제든 국내 수리가 용이하니 나중에 고객이 항의하면 그 이후 수리해줄 예정이었나봅니다.

 

심지어 정상적으로 무선충전기가 장착된 고객들의 경우에도, 이전에 출고되었던 차량 대비 '성능이 좋지 못한' 무선충전기가 설치된 것으로 의심된다는 제보도 많습니다.

하지만.. 미리 알려줄 수도 있는거잖아요?

실제로 BMW의 경우에는 부품수급이 너무나 어려운 관계로 BMW 3시리즈, X5, X6, X7, Z4의 터치스크린을 빼고 출고할 예정이라고 사전 공지하였고, 이에 대해 500$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해주었다고 합니다.

(문제는 부품이 들어왔을 때 500달러보다 더 많은 돈이 들 지 모르지만 말이에요...) 

 

 

제 테슬라도.. 부품 수급으로 인도가 늦어지진 않을련지, 

혹시라도 충전기 부품들이 누락된채로 수입되진 않을련지 매일 기도를 올려야겠습니다. 

 

 

한국에서도 해당 내용으로 기사가 쏟아지고 있네요.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27626 

 

'테슬라, 지금 사지 마' 반도체 부족에 모델3·모델Y USB 포트 실종

[더구루=윤진웅 기자]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반도체 칩 부족을 이유로 USB 포트가 미설치된 차량을 출고했다. 사전에 이를 인지하지 못한 고객들의 볼멘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15일 미국 전기

www.theguru.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