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자마자 한 번도 짖지않고, 물지도않고, 으르렁대지도 않고

밥도잘먹고 똥오줌도 다 가리는 똑똑한 천재견 크림푸들이
그런데 한가지 단점이 있었습니다.

자꾸 본인의 똥을 먹는단 것이었어요.

예쁘게 똥싸는 장면을 찍다가도 바로 똥을 먹어버리기에 후다닥가서 똥부터 치우기 일수였죠 ㅜ


똥먹는 강아지병 식변증의 원인은 여러개라고 해요.
1. 사료가 너무 적어 그럴 수도 있고
2. 너무 급하게 먹어서 똥 속의 사료를 다시 먹고
3. 주인이 밥을 제때 안 줘서 생존본능이 발휘되거나
4. 불안하거나 라고해요.

https://lovehwk.tistory.com/m/41 이 글에서 설명했듯이,

하는행동으로 봐서는 분명히 식탐때문에 너무 빨리먹고, 그리고 사료량이 너무나 적어서 배고프고 두 가지가 겹친듯 했어요.
그래서 전, 사료량을 늘려주고, 물에 사료를 퉁퉁불려 움직이는 반찬통을 밥그릇으로 주었어요.
천천히 오래씹고, 많이 씹고 소화 잘하라구요.


 

확실히 10초내외였던 식사시간이 늘어났어요.
밥그릇이 움직이니 와구와구 먹지도 못하구요.

♥앞으로는 강아지 똥 사진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첫날엔 별다른 효과가 없었어요. 저 똥도 살짝 입을 댄거더라구요.


하지만 이틀째부터 효과가 있었습니다.

2일연속 밥량을 45g에 맞추어주다보니 똥의 양은 2배이상 늘었지만 더 이상 똥을 먹진 않았어요!!

하지만 저희 강아지가 똥을 무척 싫어한다는걸 깨닳은 장면
공개합니다.


본인의 소유물로 똥을 자꾸만 덮어두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똥을 정말 싫어하지만 배고파서 먹은게 결론으로.

물론 강아지마다 식변증의 원인이 다르겠지만, 저희처럼 사료 급여량을 늘리는게 좋은 해결책이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