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개월 후 강아지 치료 근황 보기 ▶ https://lovehwk.tistory.com/55

 


크림푸들 토이푸들 쿠키를 데리고 온 지 벌써 이주일이 되었어요. 이주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새끼강아지 문제점 이라고 나타나는 많은 일들이 제게 다 일어나는 것 같아요. 

새끼강아지 링웜 피부병? 탈모피부병이라고하나요?

저희 강아지도 곰팡이 피부병에 걸려버렸어요.

병이 생기기 전에는 인형같이 앉아만 있던 순한 강아지였어요.

그런데 ㅜ

일주일이 지나고 울타리 생활을 마치며 첫 목욕을 시키려고 보니,
강아지 발과 등 피부에 비듬이 생긴걸 확인했습니다.

데리고 온 지 일주일간은 울타리 생활을 하느라 자세히 보지 못했었거든요 ㅜ
털들을 들춰보니, 비듬이라기보다는 눈꼽이나 코딱지 같은 모양의 딱지가 생겼어요.


처음에는 단순히 침이나 음식이 굳었겠거니 했어요.
이 강아지가 검은색이나 흰색이면 바로 진물인걸 알았을텐데요. ㅜ 하지만 저부분을 정리해주려고 물로 닦아주는데, 비듬 있는 부분의 털이 몽땅 뽑히는겁니다 .

피부병이 확실했어요. ㅜ

발끝딱지부분은 이미 털이 사라져 있었어요.

저는 너무 놀라 토이푸들 펫샵에 연락했고,
우선 펫샵에서는 정말 미안하다며 동물병원 치료를 약속하고 약용샴푸와 피부병 연고를 줬습니다.

이래서 가정분양이나 유기견보다는 펫샵이 좋은듯 합니다.

펫샵에서 준 강아지 곰팡이 피부병 링웜 치료연고에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강아지 귀 염증에 유명한 orydermyl 이라는 연고였어요.
곰팡이 피부병이라는ㄷ왜 귀 염증 연고를 주나 의아했는데요.
성분표를 보니, 진균제와 항생제로 이루어져 있어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병원에 갈 여유가 없다면, 네이버에서 동일한 모양의 연고 구매 시 확실히 차도가 좋습니다.

피부병 발견일에는 너무 어려 1주일 뒤 펫샵에서 소개해 준 동물병원을 갔고, 진단은 곰팡이 피부염이었습니다. 다행히 초기 관리를 잘 해줘서 많이 괜찮아졌다고 해요 ㅜ

병원에선 피부병 부분을 환부를 잘 보이게 주변털을 깎아주셨어요. 그래서 강아지 탈모부분이 더 잘보입니다!!




(우선 눈에 보이는 딱지는 약욕과 연고투여로 다 사라졌어요. )


병원에서는 약처방을 해주셨습니다. 2주간 먹이고 약은 또 먹일지 2주 후에 오라고 하셨어요. (다행히 치료비는 펫샵에서 대줘서 공짜.. 다행인지^^;;)



앞으로 우리 쿠키는 어린 강아지임에도 불구하고, 8주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견주인 저도 매우 귀찮아졌어요!!! 강아지 피부병치료를 위해 제가 해야하는 일들이에요.
1. 곰팡이 피부염 재발을 위해 약용샴푸 목욕 4일에 한번
2. 오리더밀 연고 하루 한번 바르기
3. 곰팡이약 하루 2번을 먹여야하거든요 ㅜ

눈에 보이지 않는다며 치료를 멈추면 안된다고 합니다. 최소 8주는 치료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초보견주 분들도 강아지 몸에 코딱지나 눈꼽이 생기면 꼭 꼭 병원에서 곰팡이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빨리 시작하면 눈에 보이는 부분은 금방낫어요.

이상 새끼강아지 피부병 발병기 였습니다 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