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반려견을 키우는 직장인입니다.

그러다 보니 강아지 사료 텀이 출퇴근 전후 약 12시간이나 생기게되므로 새끼강아지의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찾아보니, 이런 니즈를 반영하듯 인터넷에는 다양한 반려견 자동급식기가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크고 유명한 회사의 제품인 앱코오엘라자동급식기를 구매하였습니다.(사용후기는 이게 제일 없어요. 제가 거의 전국 최초구매인가 싶을정도...)

모델명은 오엘라 hd카메라 자동급식기 pf02입니다.

비록 인터넷에 후기가 하나도 없었지만...
앱코 강아지 자동급식기는 여러가지 하드웨어 스펙도 가장 좋았고, 출시일도 가장 최근이었기때문에 구매하였습니다.

이게 가장 큰 실수가 될 줄이야..

원격으로 간식도 제공되고 몰카기능도 탑재되어있어 부재중에도 강아지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문물입니다.

(물론.. 약간의 유저편의성 부족한 어플구성과 사용설명서는 맨처음엔 살짝 실망.. 오엘라 라는 브랜드지만 어플은 abko를 다운받아야해요.)

어쨌든 연결이후 오엘라자동급식기는 저희의 강아지 걱정을 끝내게 해주었어요.

횟수제한없이 원하는 요일에 맞추어 사료 자동급여가 가능할 뿐 아니라, cctv 캡쳐 녹화까지 가능했어요. 당연히 수동 급식도 가능합니다!

주변 반려견을 키우는지인들에게 극찬을 멈추지 않았던 첫번째 주말, 속상한 사건이 발생했어요.

자동급식기를 구매한 첫 주 일요일.. 갑자기 강아지가 토를 하는겁니다.

자동급식기만 믿고있었던 저는 급식기가 발생시킨 사고인줄 모르고!!
강아지가 아픈줄 알았지요.

알고보니 사료 스케줄을 매일로 해두어도 일요일에는 스케쥴러가 작동하지 않는게 원인이었습니다.
일요일엔 수동급여시스템으로만 사료를 줄 수 있었어요.
저희 강아지는 종일 굶어서 공복토를 한겁니다.

그땐 꽤 짜증났지만 고객센터와 본사 담당자분들은 정말 친절했어요. ㅜ 저는 소프트웨어나 서버 문제인것 같다며 업데이트하시라고 제 스케쥴표까지 캡쳐하여 조언을 드렸지만, 저희집 기계가 고장인것이라며 교환을 해주시더라구요.(직원들은 ㅜ정말 최선을 다하신.. )

하지만 교환한 새 기계도 딱 일요일에만 사료가 나오지 않습니다.

분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 가능한 문제일텐데; 왜 재현을 못하시는지 안타까워요.


일요일 결함을 이제는 알게 되어 직접 수동급식을 하고 있다보니,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불을꺼도 야간모드로 작동되는 앱코 자동급식기는 정말 제 삶의 인생템중 하나입니다.

2달간 일요일에 작동하지 않는것을 제외하면 별을 천개주고도 부족합니다. 다른 기계들보다 기능도 월등히 좋은게 맞습니다.

하루빨리 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자동급식기 메뉴구성 참고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